여자교복바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자급자족가족 조회 7회 작성일 2021-01-21 19:48:49 댓글 0

본문

[다시보기] 교복 바지 대신 책상 가림판?

부산의 한 여고.

책상 앞에 '가림판'이 설치돼 있습니다.

치마를 입은 학생들이 편하게 앉거나 다리를 뻗기가 어렵고, 교사들이 시선을 두기 불편하다는 이유로 3년 전에 설치됐습니다.

부산시 교육청은 이 학교처럼, 부산시 학교 74곳에 앞가림 판을 설치하겠다며, 4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습니다.

하루종일 앉아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치마가 불편하다는 걸 교육당국도 인정한 겁니다.

게다가 앞가림판은 다리와 부딪혀 학생들이 바른 자세로 앉는 걸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SNS에서는 바지 교복 허용이라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두고 왜 앞가림판에 예산을 낭비하느냐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정유민 / 부산진여고 학생
저는 솔직히 바지를 입고 싶은데.. 왜냐면 치마를 입으면 바닥에 풀썩 앉기도 힘들고 바지도 그냥 엉덩이도 별로 안 차갑고 다리 벌리고 앉기도 편하고…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교복 치마 강요는 성차별적 발상이며, '현대판 코르셋'이라고 지적하는 글들도 올라왔습니다.

-인터뷰
부산 A고 학생
가림막은 임시방편일 뿐이고.. 교복은 여학생과 남학생을 가리라고 만들어진 옷이 아닙니다. 단정하고 활동하기 편한 교복 바지로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가림판 설치 청원이 있어 계획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교복 선택은 각 학교의 자율이라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부산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시설기획팀 사무관
희망조사를 해서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학생들이 원하는 바가 많이 반영됐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서울시는 '편안한 교복 추진 공론위'를 만들어 11월까지 가이드라인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 7월 국무회의에서 '편한 교복' 도입 검토를 교육부에 주문했습니다.

KBS 뉴스 강예슬 입니다.

여고생 '바지 교복'이 어때서... / YTN

[제보]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앵커]요즘처럼 찬바람이 쌩쌩 불면, 여성분들 치마보다는 바지 많이 입으시죠. 꼭 치마를 입어야 한다면 부츠를 신거나 따뜻한 레깅스를 받쳐 입기도 합니다.하지만, 교복을 입어야하는 여학생들은 어떨까요.추운 겨울을 교복 치마 하나로 버텨야하는 여학생들의 사연,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치마 교복 속에 체육복을 입...

[YTN 기사원문] http://www.ytn.co.kr/_ln/0103_201411242054447984

학교가자마자 체육복으로 갈아입는 이유_불편한 요즘 '여자교복'..."아니 팔을 못들엌ㅋ"

여학생들이
학교 가자마자 체육복으로 갈아입는 이유
남자 교복 셔츠 사는 이유
교복 셔츠 크롭티 길이 실화냐

여자 교복, 얼마나 불편한지 들어보자
#교복 #셔츠 #라인 #크롭티
#팔을_못들어

... 

#여자교복바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0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ajedrezdeentrenamiento.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